해외여행갤러리
광고
평가절하와 평가절상에 관하여 잘 아시는 분만 답변부탁드립니다.  원화 가치가 올라간다는 것은 달러 가치가

평가절하와 평가절상에 관하여 잘 아시는 분만 답변부탁드립니다.  원화 가치가 올라간다는 것은 달러 가치가

잘 아시는 분만 답변부탁드립니다.  원화 가치가 올라간다는 것은 달러 가치가 내려가서 우리나라 기준에서 환율이 내려간다.1달러당 1000원 --> 1달러당 500원  - A여기서 달러를 평가절하시킨다는 것은 달러 가치를 내리게 되는 것이니 원화 가치는 상승하여 1달러당 1000원 --> 1달러당 500원  - B원화를 평가절상시킨다는 것은 역시나 달러 가치가 상대적으로 내려가니 1달러당 1000원 --> 1달러당 500원  - C그러면 우리나라 입장에서 5달러당 금 1온스를 바꿔준다라고 할 때 1달러당 1000원일때는 5천원에 금 1온스를 얻게 되는 것이고, 1달러당 500원일때는 2500원에 금 1온스를 얻게 된다. 즉 우리나라가 이득을 본다. B, C의 상황에서도 동일하다.만약에 5달러당 금 1온스를 바꿔주는 정책이 금이 부족해서 10달러당 금 1온스를 바꿔주는 정책으로 바뀌었다고 치자. 이때 그렇게 하기 위해서 미국에서 달러화를 평가절하시키거나 원화를 평가절상시킨다고 한다.그러면 B 또는 C의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이다. 그러면 B, C 경우 모두 금 1온스를 바뀐 정책에 의하여 원래는 10000원에 하나 바꿀 수 있었다가 5000원에 하나 바꿀 수 있게 된다. 그러면 더 금을 많이 바꾸려고 할텐데 왜 금이 부족할 때의 해결방안으로 달러화의 평가절하와 원화의 평가절상이 이루어지는지 이해되지 않는다.제가 이해한 내용 중에 잘못된 부분을 짚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i

환율 평가절하와 평가절상은 통화 가치 변화에 따라 금과 같은 자산의 비용 영향을 미칩니다.

실제로 달러 가치가 하락하거나 원화 가치가 상승하면 금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, 수입이 증가할 가능성이 큽니다.

금이 부족할 경우, 이러한 통화 정책을 통해 수요를 완화하고 공급 문제를 해결하려는 전략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Invalid post number.